IT

아이폰 사진 그림자 지우기 방법 (갤럭시와 비교)

태율남매 2023. 3. 6. 23:47
반응형

어제 포스팅한 갤럭시 그림자 지우기! 저는 갤럭시와, 아이폰을 둘 다 가지고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본 핸드폰은 아이폰이라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몰랐고 어제 그림자 지우기를 알고 나서 갤럭시 핸드폰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도 아이폰 사진 그림자 지우기가 가능한가?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사진 그림자 지우기 방법

 

가장 먼저 원하는 아이폰 사진을 선택하세요. 오른쪽 상단에 편집을 누른 후 하단에 두 번째 시계모양 같은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인물사진이 아니라면 첫 번째 아이콘입니다.)

하단의 편집 기능을 옆으로 스크롤하면 그림자가 나옵니다. 그림자가 선택되었다면,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스크롤하면 끝! 오른쪽은 밝게 / 왼쪽은 어둡게입니다.

아이폰 그림자 지우기 후기

 

사실 아이폰은 그림자 지우기는 불가능한 것 같아요. 제가 봤을 땐 그냥 밝기조절?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싶습니다. 어두운 부분을 밝혀주는 용도로 사용하라는 건지, 정작 그림자를 지우지는 못하더라고요!

아이폰 그림자 지우기 방법

 

사실 이 방법도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은 아이폰 그림자 지우기지만 그나마 그림자가 흐려지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게요!

 


그림자 지우기뿐만 아니라, 아이폰 이미지 편집에서 [노출 / 휘도 / 하이라이트/ 그림자 / 밝기]를 + 높여주고, 블랙포인트를 낮춰주세요. 그럼 그나마 그림자 지우기(흐리기) 가능


사실 완벽하게 그림자 지우기(그림자 없애기)를 하고 싶다면? 갤럭시 추천!

아이폰 그림자 지우기 갤럭시와 비교

 

 

제가 혹시나 해서, 갤럭시에 똑같은 사진을 옮겨 그림자 지우기를 해보았는데, 이런.. 너무 깔끔하게 그림자가 지워지는 게 아니겠어요? 제가 원하는 저의 그림자가 싹 없어지니 너무 만족했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그림자 지우기 비교 보여드릴게요!

아이폰 사진 그림자 지우기 단점

그림자 지우기가.. 가능하지 않다는 게 단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