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자동차 휘파람소리 원인 터보 교체 수리비용

태율남매 2024. 6. 13. 23:31
반응형

자동차 휘파람소리 원인 터보 교체 수리비용

 

 

얼마전 아이들과 같이 여행을 다녀오려고, 2박 3일 자동차에 짐을 실어놓고

열심히 여행을 가다 갑자기 자동차 휘파람소리가 들리는게 아닌가요

 

급하게 가까운 휴계소에서 차를 세우고 시동을 끄고 조금 대기를 한 후

다시 시동을 켜 엑셀을 밟아 봤지만 자동차 휘파람소리가 여전했다

 

엑셀을 밞으면 밟을때마다 휘휘휘 휘파람 소리가나는데 이 소리는 마치

공기가 빠지는 소리와 비슷하게 났고 그렇지만 타이어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처음에는 자동차 모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집에서 출발한지 40분 정도가 되었는데.. 다시 돌아갈수 있을까?

자동차 휘파람소리에 혹시나 아이들이 타고 있는데 문제가 생기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어서 검색해 봤는데 많은 분들이 보험사를 불러서 갔다고 하는데

 

아이가 둘이나 타고 있는 상황에서 보험사에서도 아이들을 다같이 태우고

돌아올 수 없다고 하셔서 천천히 다시 돌아가 보기로 했다

 

그래서 약 40분동안 최저 속도로 되돌아 왔는데 문제가 없었고

ic도착과 동시에 보험사를 불러서 차량을 보내고, 아이들과 집까지 안전하게

가는게 가장 최선의 방법이였다

 

그리고 자동차 견적이 나왔는데, 처음에는 자동차 휘파람소리는 모터에 문제가 생긴줄

알았지만 모터 문제가 아닌 자동차 터보 문제였다.

 

 

자동차 휘파람소리 원인

 

자동차 휘파람소리 원인은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그중에 가장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자동차 휘파람소리 원인은

바로 자동차 터보 고장이다

 

자동차 터보고장으로 인해 휘파람소리가 들릴 수 있다.

 

자동차 터보란?

 

 

만약 자동차 휘파람소리가 난다면 차량이 가솔린 터보엔진 , 디젤 엔진 인지 확인해 본다

이 두가지에만 터보고장이 해당되기 때문이다

 

자동차 휘파람소리는 엑셀을 밟았을때 휘파람 소리가 나고 정지할때는 소리가 나지 않는데

저속에도 휘파람 소리가 지속적으로 반복했다.

 

자동차 터보차저는 엔진의 출력을 높이고 공기를 압축하는 장치로 공기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휘파람 소리가 날 수 있는데 만약 엑셀을 밟을때마다 실내에 크게 휘파람 소리가

들린다면 터보고장을 의심하고 점검을 받아봐야 된다.

 

 

 

 

자동차 휘파람소리 터보교체 수리 비용

 

견적을 다양한 곳에서 받아봤는데 서비스센터마다 가격이 상이할 수 있다.

 

총 4군데 견적을 받아봤는데 자동차 터보 수리비용이 많이 나오면 600

그리고 가장 적게 나온 곳은 300 이였다.

 

하지만 자동차 휘파람소리는 터보만의 문제가 있는건 아니고, 노즐까지

같이 고장이 나서 두개 같이 수리를 진행했다.

 

수리비용은 300정도 들었고, 수리하는동안 서비스센터에서 차량을 렌탈해줘

평소에 출퇴근 하는데 문제가 없었다 뿐만아니라 자동차 휘파람소리 터보 수리 교체는

약 일주일 정도 걸렸는데 이것또한 서비스 센터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자동차 휘파람소리 수리비용으로 터보 교체는 비용이 바싸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점검을 받아보는게 가장 좋다

 

단순 터보의 문제가 아니라면 자동차 휘파람소리가  차량의 틈새나 문짝에 공기가 새면서

휘파람 소리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문짝을 검색해 밀봉재나 고무패킹을 

교체하거나 보강해야 된다.

반응형